본문 바로가기
내돈내산/찐리뷰

[바버 세탁 후기] 곰팡이 핀 비드넬 세탁 전후 - 바버 보관, 관리 방법 (가격/배송비/세탁 종류)

by seulda5 2021. 10. 16.
728x90
반응형



바버 비드넬을 2020년 1월 30일에 해외직구로 구입 후, 2번밖에 입지 않았는데 곰팡이가 폈습니다.😭
바버는 겉면이 왁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보관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.
그렇기 때문에 저는 옷장에 보관하지 않고 공기가 그나마 잘 통하는 베란다에 걸어놨었습니다.
그런데 곰팡이가 폈더라고요 ㅠㅠ

밖의 공기 또한 습하고 바람이 잘 안불었나보다 하고 체념했습니다.. ㅎㅎ

주변 지인의 소개로 '바버아저씨'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.
물론 제가 개인적으로 검색했을 때에도 여기가 제일 믿고 맡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
살균 작업을 처음 도입하신 분이 바로 바버아저씨라고 합니다.

너무 광고같은데.. 내돈내산 찐 이용 후기입니다. (강조)


바버아저씨가 운영하시는 블로그입니다. ↓
https://blog.naver.com/m_stories

 

왁스자켓 리왁싱 전문 | 바버아저씨 : 네이버 블로그

왁스자켓 세탁&리왁싱 전문업체 바버아저씨 입니다. 자세한 문의는카카오톡 ( 바버아저씨 ) 인스타그램 ( 바버아저씨 ) 문의주시기 바랍니다~^^ 010-8246-5848

blog.naver.com


바버아저씨 인스타그램도 함께 첨부할게요↓ :)

https://www.instagram.com/babour_uncle/

제가 궁금했던 부분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.


>> Q&A

[가격 & 세탁 종류]

변동 가능, 카카오톡 또는 문자 문의 필수
수령 후, 바버아저씨 카페에 작업 전/후 리뷰 작성 시 클리닝 미포함(2천원) / 포함(5천원) 페이백

2가지 종류 中 선택
① 현재상태 에서 리왁싱(살균) 3.5만원 (당시 할인기간이였음)
② 클리닝+리왁싱(살균) 7.5만원 (당시 할인기간이였음)

[세탁 작업만 가능한가요?]

세탁 작업만 할 경우 추후 물빠짐, 변형, 뒤틀림등이 발생되기에 리왁싱 작업없이 세탁작업만은 진행 불가

[살균 작업이 뭔가요?]

1차 : 친환경 살균제(아기용품및 병원신생아실에서 사용되는 제품)으로 세균 제거
2차 : 적외선 및 고온으로 열처리를 하여 왁스등에 포진되어 있는 곰팡이 및 안보이는 세균을 제거하는 작업

[작업 기간]

클리닝 미포함(평균 3일 소요) / 클리닝(평균 7-10일 소요)

[택배비]

본인의 바버자켓을 포장한 택배를 바버아저씨께 선불로 발송
세탁 후 받을 때에는 무료배송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

[결제 방법]

계좌이체, 방문결제가 가능합니다.
카드결제의 경우 카드결제가 가능한 링크를 만들어서 보내주실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.

※ 주의사항

택배 발송 시 (성함/연락처) 메모 동봉
도서산간지역 +3천원 추가
택배사는 한진, CJ, 우체국으로 발송(기타 택배사는 분실률 높음)
뱃지 및 소지품 제거 후 발송(미확인 분실물 보상 불가능)
기타업체 작업이 된 경우 세탁 접수불가능


저는 카카오톡으로 문의했고 바로 접수까지 완료했어요.
사장님께서 바쁘셔서 그런지 결제링크 보내주시는걸 깜박해서 다음날 재요청드렸어요 :)

결제 → 구매확정 버튼클릭 → 톡으로 성함 입력 후 결제완료 말씀드리기

세탁이 완료되면 안내 톡이 옵니다.

왁스자켓 보관 팁과 관련된 정보도 함께 알려주셨어요.


>> 바버 자켓 보관 방법

바버아저씨께서 알려주신 바버 자켓 보관 방법의 대략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
1) 습기로 인해 왁스 자켓에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켓 착용 후 10분이라도 환기를 시켜준 후 보관
2) 섬유탈취제 X (뿌린다면 정말 소량만)
3) 발코니에 말려두는 행위는 절대 금지!!! (제가 이랬습니다..🙄) -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경우 코튼에 변색 가능
4) 스타일러는 스팀으로 인해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

+


저는 추가적으로 온습도계자켓커버, 물먹는 하마, 돌돌이를 구입했습니다.

온습도계를 이용하여 최상의 컨디션을 맞춰 줄 예정입니다.
자켓 커버는 다른 옷에 왁스가 묻는 것을 방지하고 먼지가 묻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함입니다.
왁스 자켓 특성 상 먼지가 잘 묻기 때문에 착용 후에는 반드시 돌돌이를 사용하여 먼지 및 기타 이물질 제거 후, 10분 정도 바람에 말린 뒤 보관하려고 합니다.

습기에 민감한 자켓이므로, 여름철에는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 수 있는 환경이라면 에어컨 바람을 쐴 수 있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!

 


>> 바버아저씨에게 보내기 전, 바버자켓

곰팡이가 아주 그냥 입지 못할 정도로 폈습니다. ㅠㅠ

먼지도 많이 묻어 있는데 왁스와 먼지가 뭉쳐서 더 더러워졌고 곰팡이도 스믈스믈 올라오고 있는 상태였어요.

향도 뭔가 꿉꿉했어요.

다시 멀쩡히 입을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됐습니다.

 

 

 

 

>> 클리닝+리왁싱 후, 바버자켓

자켓 사이즈에 적합한 크기의 박스에 담겨 배송이 되었습니다.

고가의 상품이니 취급 주의를 부탁하는 스티커도 붙어있었어요.

비닐에 곱게 싸여져 있는 바버자켓과 쿠폰이 함께 동봉되어 도착했습니다.

 

 

 

비닐은 공기가 통할 수 있도록 앞부분이 길게 찢어진 상태로 도착했어요.

 

 

 

곰팡이가 폈었던 옷이였나? 싶을 정도로 깨끗해져왔어요.

새 옷을 받은 느낌 ....ㅠㅠ

자켓 밑단에 특히 곰팡이가 심했는데 아무런 일도 없었다는 듯이 깨끗해져 왔어요.

 

게다가, 처음에 자켓을 구매했을 땐 왁싱끼가 너무 철철 흘러 넘쳐서 입기 부담스러울 정도였는데, 바버아저씨께서 해주신 리왁싱의 왁싱끼는 아주 딱 적당한 정도로 입기 좋게 칠해져 왔더라고요.

 

 



버릴뻔한 옷에 생명을 불어넣어주신 사장님.. 최고....

잘 입겠습니다. :)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